쏘 라이크2014.03.26 20:15

<공유경제와 함께 하는 스마트 라이프 1탄>


취준생 '쏘군' 공유경제로 준비하는 취업준비!

- 합리적인 면접 정장 대여부터, 자소서 컨설팅, 차량 이용까지!


한창 취업 준비로 바쁜 쏘군, 은근 돈 많이 드는 취업 준비

공유경제와 함께 하는 쏘군의 스마트 라이프를 소개합니다!


# 취준생의 스마트 라이프1- 면접 정장 대여


면접 정장을 고민하는 쏘군! 겨울용 정장은 있지만 봄/여름용 정장을 구매하기엔 비용이 부담되는데요!

모든 청년 구직자의 필수품 '정장'! 그러나 정장 한 벌 구매하는 데 드는 비용은 구직자들에게는 부담이죠!

[기사] 정장 한 벌에 50만원 캐주얼 대여 10만원..'면접 의상' 장삿속


면접 날짜는 다가오고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얼마 전 인간의 조건에 나온 '정장 기부'와 '정장 대여'를 할 수 있는 곳이 떠오릅니다.

구매 시 기본 20~30만원 드는 정장, 또한  계절 별로 구매해야 한다는 부담도 있죠. 마련했지만 필요할 때만 몇 번 꺼내 입고 옷장에 걸어놔두면 어느새 낡은 옷이 되어버리는 정장 사지 말고 대여하세요! 구직자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정장 대여 서비스가 있습니다. 


"잠자는 옷장’의 정장 기증이 경제난으로 인해 면접 정장 구입을 꺼리는 청년구직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다고 확신했답니다. 값싸고 질 좋은 의류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 특히 면접을 앞두고 정장을 필요로 하는 청년구직자가 우리의 주 고객입니다."

- 열린옷장 http://theopencloset.net/ 


취준생 뿐만아니라 갑작스런 결혼식 정장이 필요한 기타 등등 상황에서 구매대신 알뜰한 비용으로 정장을 대여할 수 있는 "열린옷장"입니다.

이는 '안 입는 정장'을 기부받아 필요한 사람들에게 대여해주는 정장 공유경제 서비스인데요. :)

 

[출처 열린옷장 페이스북]


'열린옷장'에서 정장 대여요금은 4박 5일 기준으로 재켓 1만 원, 팬츠 1만 원, 셔츠나 블라우스 5천 원, 구두 3천 원 등입니다.

이렇게 열린옷장에서 저렴하여 면접 용 정장을 겟~하세요!

▶열린옷장 이야기 http://socar.tistory.com/176 

[취업톡톡] 면접 의상 고민 '공유경제'로 줄여볼까 ㅣ 경기일보



# 취준생의 스마트 라이프2 - 카풀로 편하게 이동하며 시간 절약하기!


면접 1일 전, 쏘군의 집은 인천시 연수구 면접장소는 분당구 정자역 근처! 마땅한 교통 편이 없어서 어떻게 가야 할까 고민인데요.

지하철을 이용하자니...@_@



덜덜입니다... 30분 면접보자고 2시간 걸려 가자니 교통편이 정말 안좋습니다.

또한 면접에서 쏟아야할 에너지를 출퇴근 길 지하철에서 쏟자니 그것도 일이죠,  편하게 갈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바로, 시간도 절약하고 편하게 갈 수 있는 카풀이 있습니다!



국내 최대 카풀 사이트 '티클' http://www.tikle.co.kr/

카풀을 연결해주는 '티클'! 카풀(Car pool)은 직장인들에게 출퇴근길 혼잡한 교통상황을 해결해주고 운전자에게는 기름값 부담을 덜어준답니다.  나와 경로가 같은 사람과 함께 타서 운전자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동승자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죠!



마침 이렇게 저와 경로가 같은 분이 카풀할 사람을 구하고 있었어요! 비용은 5천원! 이용 시간은 1시간이나 줄일 수 있답니다.

이 덕에 면접장까지 힘들이지 않고 갈 수 있겠네요:)



해외에서 대표적인 카풀로 Lyft(http://www.lyft.com)가 있는데요!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한 Lyft는, 운전자들이 여가시간에 자신의 자동차로, 카풀을 원하는 고객을 태워 이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수입을 올릴 수 있는 모바일 카풀(Ridesharing) 플랫폼입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즐거워하고 환경을 사랑하며, 소셜을 통한 교통수단의 변화를 믿는 사람들을 위하여 Lyft나 티클 같은 카풀 플랫폼들 전 세계에 걸쳐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답니다.


티클로 카풀하세요! 



# 취준생의 스마트라이프3 - 저렴한 비용으로 자소서 첨삭!


열심히 썼지만 잘 쓴 건지 못 쓴 건지 나의 일기장인지 자기소개서인지 의심스러운 내 자소서...

요즘 자소서 첨삭 컨설팅도 해준다던데 비용을 알아보니 10만원에서 2회에 15만원까지도 뛰는데요! 


[ 위즈돔 자소서 만남 http://www.wisdo.me/5129 ]


얼마 전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된 위즈돔! 이곳에 자소서 관련된 만남이 있습니다.

비용은 1만 5천원! 자소서 컨설팅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자소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모임이라니!

주제는 멋진 자소서로 여러 기업의 합격을 이끌어낸 취업 선배의 자조서 만남이었어요.



위즈돔은 이렇게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경험 공유 플랫폼이랍니다!

다양한 주제로 인생의 경험도 들을 수 있고 멘토도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이죠. :)

블로그 운영을 잘 관리하는 법이나 켈리그라피 배우기 등 학원 가기는 부담스럽지만 위즈돔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들을 수 있답니다. 


▶위즈돔 http://www.wisdo.me/



# 취뽀를 하고 입사한 사회 초년생의 스마트라이프! - 자동차 소유보다 카셰어링!


드디어 취뽀까지~ 가끔 차가 필요해서 차량 구매를 고민하는 사회 초년생 이모씨!

사회에 나가 이제 차도 한 대 뽑고 싶고 그렇죠? :D 

취업사이트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5%는 차를 구매하고 싶다고 답했다고 해요.

자동차는 단가도 높고 유지비도 만만치 않죠. 차량 구매 시 월 평균 80만원!!의 고정지출이 발생한다고 해요!



과연 신입사원이 자동차를 구입해도 무리가 없을까요? 

카셰어링을 하면 월 최소 60만 원의 비용을 줄이며 필요할 때 내 차처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카셰어링을 선택할 때 얻게 되는 가게 경제 효과]

지출항목

자동차 소유시 

카셰어링 선택시

비고 

자동차구입비

2340만원

-

배기량 1600cc/10년 사용 기준 

 취득·등록세

16만 5000원

-

1/10년

자동차세

40만원 

-

연평균

자동차 유지관리비

40만원

-

 

 중고차 판매 수입

-20만원

-

차량 10년 사용 기준 200만원

회비

쏘카 연회비 폐지

연회비

유류비

150만원


연간 1만km 운행

시간요금

100만원

연간 250시간 운행

 거리요금

60만원

(K3기준) 연간3000km/200원

 계

443만 8천원

160만원

차액 약 240만원



가끔 차가 필요할 때, 데이트할 때 충분히 카셰어링으로 차량이 필요한 부분을 채울 수 있죠 :)

국내 대표적인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가 이제 서울, 경인, 제주, 경상 지역을 너머 전국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니 전국의 많은 사회 초년생들이 차량 구매 욕구와 부담 사이의 갈등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 잡기를 바랍니다.


카셰어링 쏘카 (www.socar.kr)



공유경제로 합리적인 라이프를 즐기세요! :)

쏘카가 전국의 모든 취준생들을 응원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