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라이크2014.04.07 18:05



<공유경제와 함께 하는 스마트 라이프 5탄>


공유경제로 특별한 여행하기!


- 소셜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 여행 경험을 공유하는 마이리얼트립, 카셰어링 쏘카




여행 하려는데 모은 돈은 얼마없고 저렴하게 특별한 여행하고 싶다면? :)


국내든 해외든 여행 시 가장 부담스러운 것은 숙박비용인데요!

해외여행을 가서 호텔을 이용하자니 비용이 부담되고 한인 민박을 이용하기에는 이것저것 규율 사항이 많다는 것이 불편하게 다가올 수 있죠. 이런 불편함을 줄여주고 여행의 재미를 높여주는 소셜 숙박 공유 서비스가 있어요!


Airbnb 에어비앤비는 현지인들이 직접 호스트가 되어 자신의 아파트나 빈 방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주 저렴하죠! 해외여행 시 한인 업체는 좀 비싸고 호텔은 더더 비싸고, 로컬에서 현지인들과 함께 지내보고 싶다면 딱 좋죠!



이렇게 샌프란시스코만 봐도 등록된 방이 곳곳에 많죠! 

에어비앤비 사이트는 직접 체험해본 사용자의 후기들도 올라와 방을 고를 때 좀 더 신뢰도가 올라간답니다.

현지인과 보다 쉽게 만날 수도 있는데다 에어비앤비의 강점은 특별한 집이 많다는 것인데요.




미니어처 같은 귀여운 집이나, 유명 작가의 집에서 머물 수도 있답니다.

분노의 포도 등의 저자 존스테인벡이나 찰스 디킨스가 살았던 저택 등도 에어비앤비에 올라와 있는 것들 볼 수 있죠!


반대로 자신의 빈방을 다른 지역에서 온 여행객들에게 빌려줄 수 있죠!
이는 쏠쏠한 용돈벌이가 된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쉽게 할 수 있는 룸쉐어링! 시작해보세요!


▶ 에어비애비 www.airbnb.co.kr




# 여행을 하고 싶지만 현지에서 말이 통하지 않을까봐 두려움이 있다면?




여행이 처음이라면, 혹은 영어권이 아닌 평소에 전혀 들어본 적 없는 아랍어? 불어? 등을 쓰는 나라에 여행을 하고 싶은데

말도 안 통하고 어딜 가야 할지도 모르겠고 할 때 이러한 두려움을 날려버릴 수 있는 소셜 여행 서비스가 있어요!


바로 마이리얼트립인데요! '마이리얼트립(myrealtrip.com/)'은  다른 여행사와는 다르게 여행 경험을 파는 곳으로 전문 여행 가이드를 고용하는 대신 한국인이면서 현지에 살고 있는 지역 토박이들을 가이드로 끌어들여 번잡한 패키지여행이 아닌, '진짜 여행'을 가능하게  한답니다. 

그래서 별다른 외국어를 할 줄 몰라도 현지에 있는 현지인과 더욱 그 도시에 녹아드는 여행을 가능하게 하죠!


어떤 여행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만약 내가 이탈리아를 여행 예정인데 자동차, 슈퍼카에 관심 있다면 현재 마이리얼트립에 등록된 이탈리아 Ferrari 투어에 흥미가 생길 수 있죠.

이탈리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자동차 박물관을 견학하며 페리에 시승도 할 수 있답니다.



관심 있어 하는 분야를 테마로 여행지를 둘러볼 수도 있고,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만나 교류할 수도 있고, 진짜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바, 맛집, 가게들이 어딘지도 알 수 있어서 현지인과 함께 여행하는 그 시간만큼은, 관광객이 아닌 현지 주민처럼 체험하고 느낄 수 있죠!

문화 체험, 뒷골목 체험, 식도락 체험 등을 함께 할 수 있는 가이드가 고루 포진해 있다. 마이리얼트립에 따르면, 현재 유럽·아시아·아메리카 3개 대륙 65개 도시가 등록되어 있다고 해요. 



이렇게 파리에서 현지인과 빠리 자전거 투어를 하면서 도시 곳곳을 느껴볼 수도 있답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 Velibs는 파리의 자전거 공유 서비스라고 해요! :) )

해외 뿐만 아니라 서울, 제주도 등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현지 여행 가이드들이 있는데요!



자신의 여행 경험을 공유하며 가이드를 해주는 것이죠. 이는 타지에서 놀러 온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도 있는 좋은 경험이 된다고 합니다. :)

패키지나 가이드북에서는 볼 수 없는 각양 각색의 현지 사람들과 만나 여행지의 색다른 삶을 직접 체험해보며 특별한 여행을 할 수 있는 마이리얼트립!

돈 쓰고 몸 지치는 휴가가 아닌 경험과 자원을 나누며 하면 진짜 여행! 단순히 여행 상품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진정한 공유경제 장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리얼트립! 올여름 휴가 계획을 짤 예정이라면 마이리얼트립도 한 번 들여다보세요! 


▶마이리얼트립http://www.myrealtrip.com/




# 여행지에서 필요한 시간만큼만 차량 대여하기!


우리나라 사람들! 제주도 많이 가죠? 제주도 여행을  계획할 때 자전거 여행을 할까, 버스여행을 할까, 스쿠터 여행을 할까! 아니면 렌터카를 빌려 여행을 할까! 이렇게 날씨 좋을 땐 스쿠터도 타며 달리고 싶고 저렴하게 버스 여행도 괜찮을 것 같고 자전거도 힘들지만 도전해볼만 할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도 제주도 자전거 일주를 도전하다가 100km 정도 3일 정도 열심히 달리다 다리가 터질 것 같아 카셰어링을 이용하게 되었답니다.

자전거/스쿠터/버스와 종종 필요할 때 차량을 빌려 여행하는 것도 괜찮은 조합이더라고요!




KTX를 타고 부산에 내려갔을 때! 비행기를 타고 서울에 올라왔을 때! 자전거 여행을 하다 지쳐 차량이 필요할 때! 

10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를 이용할 수 있죠! 쏘카는 렌터카와 달리 영업소에서 계약서 작성 등 복잡한 절차 없이 스마트폰 앱에서 바로 그 자리에서! 3분 이내로! 가입을 마친 후 바로 차량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단, 만 21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


서울, 제주, 부산, 대구, 경인 지역 곳곳에서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니 여행 중 차가 필요하다면 빠르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죠! 


카셰어링을 이용한 여행의 최장점! 가까운 곳에 있는 차량을 간편한 방법으로 빌려 10분 단위 합리적인 요금으로 이용 가능!

모든 것은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가능하단 점! 스마트 차량 공유 서비스 카셰어링을 통한 여행 어떠세요! :)



- 쏘카 http://www.socar.kr





공유경제로 저렴하고 특별한 여행 어떠세요?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