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없음2016.07.11 17:15

쏘카 보험 안내

안녕하세요! 쏘친들의 안전한 드라이브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쏘카입니다!



쏘친들, 그리고 쏘카가 궁금한 예비쏘친들을 위하여

쏘카의 보험료 관련하여 친절하게 안내드립니다 :D




쏘카의 요금체계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차량 대여요금, 보험료 그리고 주행요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이패스 요금은 사용 시 실비 청구)



쏘카의 보험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요?

쏘카는 사고 발생시 쏘친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동차 종합보험'과 '자기차량 손해 면책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종합 보험 -



- 자기차량 손해 면책제도 - 사고가 발생하여 처리비가 많이 나오더라도

예약 시 선택한 면책금에 따라 한도까지만 지불하면 되는 제도입니다.

그렇다면 쏘카의 면책 제도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예약 시 보험료는 최대 면책금 30만원 or 70만원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필수!

대여시 선택하신 보험료에 따라 사고처리비가 선택하신 자기부담금 미만인 경우 실비 정산을 하며, 선택한 자기부담금 이상인 경우 자기부담금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휴차료 별도)

일일 보험료 - 자기부담금 30만원 : 경형 기준 최대 7,000원 - 자기부담금 70만원 : 경형 기준 최대 5,000원 * 보험료는 대여시간에 비례하여 10분단위로 부과되며 일일 최대 10시간까지만 부과됩니다. * 상세 내용은 쏘카 요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어렵다구요? 쉬운 예시를 안내드립니다.:) 사고처리비 100만원 발생했을 경우 - 30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 금액 : 30만원 - 70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금액 : 70만원 ② 사고처리비 50만원 발생했을 경우 - 30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 금액 : 30만원 - 70만원 면책 선택했을 경우 부담 금액 : 50만원

③ 사고처리비 15만원 발생했을 경우
30만원, 70만원 면책 선택회원 모두 15만원!




쏘카 보험 혜택의 범위는 어떻게 될까요? "타이어도 포함됩니다."

쏘카의 보험 혜택이 시~원하게 풀렸습니다.

2016년 7월 4일 15:00를 기준으로 보험료가 신설되면서 기존에 쏘친들에게 많은 부담을 주었던 보상제외항목이었던 타이어도 이제 보상됩니다.

운행 중에 타이어 문제가 생겨도 걱정 놉! 안심하고 쏘카를 이용하세요 :D

휴차보상료(휴차료)가 궁금해요!

차량 이용 중 사고가 났을 경우 수리기간 동안 대여를 할 수 없으므로, 이에 대한 영업손실을 직접 부담하셔야 합니다.

휴차 기간 산정 기준 수리기간이 길어져도 최대 5일까지 휴차일 산정! (공장에 입고된 시점부터 출고시점까지만 산정) 단, 폐차 발생시 별도의 휴차일 산정 기준을 따릅니다.

휴차료 산정 기준 해당 차량 1일 기준요금의 50%

수리 기간이 아무리 오래 걸려도, 최대 5일까지만 산정되니 부담도 Down! 언제나 쏘친들이 부담이 덜도록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고 발생 시 접수 방법

쏘카 이용 중 사고 발생 시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많이 걱정되시죠?

사고 접수방법
쏘카앱 스마트키 > 실시간 문의하기 > 사고접수 버튼을 누르면 전문상담원과 연결됩니다.
② 사고접수 전용 핫라인 1661-4977

접수부터 해결까지 사고전문상담원이 쏘친의 사고를 원스탑으로 처리해드립니다.
스마트키에서 바로 전화연결! 쏘친의 불안함을 바로바로!
전담 상담원이 접수부터 보험사 현장출동, 이후 처리방법 안내까지 즉시 해결해드릴게요! *
사고전담핫라인은 사고시에 쏘친들에게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고자 오픈된 서비스입니다. 사고접수 센터의 원활한 응대를 위하여 꼭 사고 시에만 버튼을 눌러주세요!

 

보험 처리가 불가한 경우


쏘카를 이용하다가 사고가 났을 경우 보장범위 내에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사고로 인한 손해의 경우에는 보험 처리가 불가하여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건강한 쏘카 라이프를 위하여 건전한 이용 부탁드립니다.


· 고의로 인한 손해

· 무면허운전 사고로 인한 손해

· 영리를 목적으로 렌터카를 전대하거나 요금 또는 대가를 받고 렌터카를 사용하다가 생긴 사고로 인한 손해

· 범죄를 목적으로 렌터카를 사용하다가 발생한 손해

· 사고발생 후 회사에 즉시 통보하지 않아 방치된 손해

· 음주운전 사고로 인한 손해

· 마약, 각성제, 신나 등 약물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하다가 생긴 사고로 인한 손해

· 렌터카를 경기용이나 연습용 또는 시험용으로 사용하다가 생긴 사고로 인한 손해

· 임대차계약서상의 운전자 이외의 자가 렌터카를 운전하다가 생긴 사고로 인한 손해


[!] 보험 처리가 불가한 사고일경우라도 해당 예약 시 지불한 보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사고 처리과정은 '사고케어센터'에서 확인하세요!

사고 처리 과정에 대해 걱정되는 쏘친들이 많을 텐데요!

사고처리 과정에 확인할 수 있고 원활하게 담당자와 상담할 수 있는 사고케어 센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사고 접수부터 사고 처리 완료까지 과정을 쏘카앱 > 사고케어센터에서 확인하세요!


[사고 처리 진행 과정]

'사고 접수 > 사고 확인 > 수리 > 청구 > 완료'로 진행되며, 각 단계 별로 모바일앱을 통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사고 접수 : 사고가 사고핫라인을 통해 정상 접수된 상태입니다.

2. 사고 확인 : 사고 내용과 차량 상태의 자세한 현황을 확인합니다.

3. 수리 : 공업사에 입고 일정을 잡고, 수리가 시작됩니다.

4. 청구 : 수리 비용이 공업사로부터 전달되고, 쏘친에게 청구금액과 납부기한이 안내됩니다.

5. 완료 : 사고처리 비용이 정상 완납되어 쏘카 이용이 가능해진 상태입니다.



쏘친 여러분, 무엇보다 항상 안전운전 하셔서 사고가 나지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차량 이용 및 보험에 관한 사항은 쏘카 자동차대여약관에 따릅니다. 쏘카 회원이용약관 및 자동차대여약관은 차량 예약 전에 꼭 숙지해주세요!

쏘카대여약관 자세히 보기



지금 바로 쏘카와 즐거운 드라이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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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OC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