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라이크2017.10.26 22:39

매일 새로운 기분으로 쾌적한 차를 이용할 수 있는 차량 공유 서비스 ‘카셰어링’ 쏘카. 함께 사용하기에 쏘친들이 꼭 지켜야 할 이용 매너가 있기 마련인데요. 쏘카에서는 “매너쏘카를 부탁해!”라는 슬로건으로 이용방법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내 금연, 쓰레기 수거 등 쏘친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매너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이용 매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탑승 전 꼼꼼하게

쏘카를 탑승 하기 전, 쏘카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 쏘카앱을 활용해 차량의 상태를 인증한 사진을 전송한다면 더욱 좋겠죠? 쏘카가 항상 쾌적하고, 다음에 이용할 쏘친을 위해 차량 상태 정보를 공유해주세요. 또한, 쏘카를 이용하는 모든 쏘친들을 위해 반려동물과 함께 드라이빙할 계획이라면 펫캐리어를 이용하는 것도 매너쏘카 방법 중 하나! 매너쏘카를 위해서라면, 반려동물과 함께 쏘카를 이용할 때는 동물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는 쏘친들을 위해 펫캐리어 이용을 꼭 약속해주세요.


2. 운전환경은 쾌적하게

쾌적한 운전환경은 나부터 시작한다는 사실! 쏘카를 타고 운행 중 담배를 태우는 건, 자신과 다른 쏘친들에게 매우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때문에 쏘카에서는 무조건 금연! 쏘카를 이용하는 누구라도 불쾌하지 않도록 한번만 더 배려해주세요. 또한, 사용한 쏘카가 나도 모르게 더러워졌을 경우, 반납 전 세차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쏘카에는 ‘세차 리워드 제도’가 있어 간단한 사진 인증만 하면 1만 원 상당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답니다. 


3. 반납 전 아름답게

이용한 쏘카를 반납하기 전 자신과 함께한 쏘카가 배고프진 않은지, 어디 아픈 곳은 없는지 한번 체크하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만약 연료가 부족하다면 운전석 좌측 유리에 위치한 주유 전용 카드로 충전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지정된 쏘카존 자리에 안전하게 반납한다면 당신은 이미 매너쏘카를 실천하는 아름다운 쏘친!

잠깐? 혹시 쏘카 내부에는 쓰레기 봉투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자신도 모르게 운행 중 나온 쓰레기가 있는지 없는지 한번 더 확인하고, 있다면 하차하기 전에 쓰레기를 처리하는 것을 부탁할게요! 그리고 쏘카를 사용한 후 한줄댓글을 통해 자신이 이용한 차량후기를 들려준다면, 다음 이용할 쏘친에게는 매우 유용하고, 아름다운 정보가 되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쏘카의 ‘매너쏘카를 부탁해’ 캠페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쏘친분들이라면 잘 지켜주실 수 있죠? 쏘카는 더욱 쾌적하고 기분 좋은 카셰어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항상 힘 쓰고 있으니, 앞으로도 즐거운 쏘카 라이프를 위해 ‘매너쏘카’를 부탁드립니다!



운전! 항상 매너 있게!

#타면된다_쏘카




신고
Posted by 쏘카_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