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바람과 함께 매우 쌀쌀해진 날씨.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이기 위해 따뜻한 국물이 더 많이 생각나는 요즘인데요. 따뜻한 국물이라 하면 국밥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비교적 한적하고 고요한 겨울바다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부산은 여름 못지 않게 인기 있는 겨울 여행지죠. 차갑게 부서지는 파도를 바라보며 따뜻한 낭만을 만끽하고 싶다면, 부산 맛집 여행은 어떨까요? 추위에 지친 쏘친들을 위해 쏘카가 직접 엄선한 부산 맛집 세 군데를 소개합니다.

KTX를 타고 두 시간 만에 도착한 부산역은 쏘카존에 둘러싸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시간이나 거리를 묻거나 확인할 필요 없이 가장 가까운 쏘카존에서 편리하게 쏘카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부산역 주변, 원하는 쏘카를 마음껏 이용해 보세요!쏘카를 예약했다면, 첫 번째 맛집으로 떠나볼까요?


1. 보글보글 겨울에 먹으면 더 꿀맛나는 ‘해운대 해성막창집’


-주소: 부산 해운대구 중동1로19번길 29

-전화번호: 051-731-3113

-영업 시간: 매일 17:00 - 03:00, 일요일 17:00 - 02:00

-메뉴

*소막창(1인분) 8,000원

*대창(1인분) 8,000원

*곱창전골(1인분) 10,000원

*사리 1,000원

   *볶음밥 2,000원 


이미 음식을 즐기는 사람들로 바글바글한 해성막창집은 여름 성수기에는 오픈 시간 30분 전부터 줄을 서야 할 만큼 부산에서 손에 꼽히는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보통 겨울에는 해가 질 무렵인 오후 6시 정도부터 줄이 길어지기 시작하니 꼭 참고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도 많은 대기자들로 당황할 수 있지만, 당황한 것 이상으로 환상적인 국물을 경험할 수 있으니 꼭 한번 먹어보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근에 분점도 있다고 하니, 다른 식당에 갈 마음을 처음부터 갖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곱창전골은 해성막창집의 대표 메뉴인데요. 물론 충분히 다 익혀 나오지만, 끓이면 끓일수록 깊게 전해지는 그 맛은 일품임에 틀림없지요. 아무리 먹어도 끝이 없는 곱창과 어울리는 사리들이 젓가락의 끝을 자석처럼 붙잡기 때문에 먹는 재미도 매우 쏠쏠합니다.

결국 다 먹었어도 아직 끝난 것이 아니죠. 곱창전골을 다 먹고 나면 반드시 거쳐야 할 의식 같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진하게 남은 국물에 야무지게 볶아주는 볶음밥이 남았는데요. 조금 과하다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곱창전골에서 이어지는 궁극의 볶음밥까지 어느새 모두 소화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수 있으니, 아무런 염려 말고 맛있게 즐기세요!


2. 부산 대표 음식 돼지국밥 ‘부산 신창국밥’


-주소: 부산 동구 중앙대로214번길 3-4

-전화번호: 051-465-7180

-영업 시간: 24시간

-메뉴

   * 돼지국밥 7,000원

   * 수육백반 9,000원

   * 수육(소) 20,000원

   * 수육(대) 30,000원

   * 신창전골(소) 20,000원

   * 신창전골(대) 30,000원 


부산하면 떠오르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은 단연 ‘국밥’으로, 두 번째로 소개할 맛집은 바로 부산역 ‘신창국밥’인데요. 그런 만큼 부산에는 국밥을 메인 메뉴로 하는 곳이 많지만 신창국밥은 그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절대 수입 고기나 냉동 고기를 사용하지 않기로 유명한 이곳은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국밥’이 땡긴다면,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결국 돼지국밥을 주문하고, 셀프 코너에서 여러 반찬들을 담아 왔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꿀팁은, 신창국밥의 돼지국밥이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무심코 간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푸짐한 양에 한 번 놀라고, 진한 맛에 두 번 놀라게 되는 부산의 돼지국밥을 제대로 즐겨볼까요?

더욱이 신창국밥의 돼지 수육은 남다르기로 소문이 자자한데요. 수육이 등장하자마자 먹음직스러운 냄새가 코를 자극하기 시작하고, 보기만해도 녹을 것만 같은 부드러운 수육의 모양새는 씹기도 전에 그 만족을 더합니다. 부산에 가서 국밥을 꼭 한번 먹고 싶다고 생각한 쏘친이라면, 신창국밥의 돼지국밥과 수육을 함께 경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입안 가득 바다의 풍미를 담다 ‘해운대 풍원장’


- 주소: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3로 51

- 전화 번호: 051-747-5115

- 영업 시간: 매일 08:00 - 12:00

- 메뉴

    * 가자미 조개 미역국정찬 12,000원

    * 따닥불고기 15,000원

    * 소고기 미역국정찬 11,000원

    * 조개 미역국정찬 11,000원

    * 활전복무침 12,000원

    * 활전복 조개 미역국정찬 16,000원 


마지막으로 소개할 부산의 맛집은 바로 해운대에 위치한 풍원장. 이곳은 ‘미역국 정찬’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정성스럽게 차려진 가자미 미역국과 반찬들로 꾸려진 그야말로 ‘정찬’은 보기만해도 마음이 넉넉해지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특별히 가자미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가자미 미역국 정찬이 풍기는 바다 내음은 감동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조개로 국물을 냈기 때문에 시원한 맛이 일품이고, 가자미는 통통하게 살이 올랐기 때문에 부드러워서 뼈를 바르기도 쉬운데요. 메인 메뉴와 반찬의 조화를 느끼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품 메뉴인 활전복 무침은 보기만 해도 건강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싱그러운 채소와 살아 있는 전복을 상큼한 양념에 버무려 먹으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느껴지는 전율로 행복합니다. 추가 메뉴인 김치찜과 가자미 튀김 역시 마찬가지이니 꼭 한 번 맛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맛집은 매주 수요일, 7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위해 50%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요. 친절한 직원들의 어깨에는 미역국 정찬에 대한 자부심이 괜히 나오는 것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지금까지 열정과 낭만의 도시 부산의 맛집 3곳을 둘러 쏘카와 함께 둘러봤습니다. 계속해서 한파가 몰려오고 있는 요즘인데요. 얼마나 더 추워질지 모를 이번 겨울, 더 추워지기 전에 쏘카와 함께 대한민국 최대의 항구 도시 부산으로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부산 맛집 여행 갈 때도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카셰어링 쏘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