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팁2018.05.11 18:15


우리 사회는 도움의 손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노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경우 가까운 병원을 오가는 일조차 큰 어려움을 겪는데요. 그래서 쏘카는 이런 분들의 두 발이 돼 주기로 했습니다. 쏘카의 착한 캠페인 ‘두굿(Do Good)’ 지금부터 함께 알아 볼까요?


두굿 캠페인은 어떻게 이뤄질까요?

(성민종합사회복지관 박미솔)

쏘카 두굿 캠페인은 이동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 약자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쏘카 회원들과 함께 고령자들의 주요 목적지인 병원으로의 이동을 지원하는 캠페인 입니다. 두굿 캠페인은 쏘카를 이용하는 쏘친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며 혁신적인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를 통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성민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인터뷰를 통해 두굿 캠페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까요?


Q1. 쏘카의 두굿 캠페인이 사회에 어떻게 공헌하고 있나요?

A1. 연세가 많거나, 편찮으신 주민들은 이동에 제한이 많아요. 특히 건강으로 인해 정기검진을 받아야 하는 분들은 이동제한이 더욱 크게 느껴질 수밖에 없어요. 택시를 타려고 해도 보행보조기 때문에 승차 거부를 당할 때도 많습니다. 쏘카의 두굿 캠페인을 함께 하면서 많은 지역주민들이 도움을 받고 있고, 이용 후 만족도도 굉장히 높아요.

Q2. 두굿 캠페인에 참여한 쏘카 자원봉사자 중 기억에 남는 분이 있나요?

A2. 두굿캠페인 자원봉사 활동 이후에도 개인적으로 기관을 방문해 봉사를 지속해주셨던 분이 기억에 남아요. 1인가구 어르신 가정에 도시락과 밑반찬을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봉사자들이 부족할 때에는 친구들도 데려와 함께 봉사활동을 하셨습니다. 두굿캠페인 활동이 기회가 되어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실 수 있었죠. 따뜻한 마음에 참 감사드려요.

Q3. 쏘카 자원봉사자 활동 외에 봉사가 더 필요한 부분이 있을까요?

A3. 우리 복지관이 재개발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합니다. 도배장판, 전기작업, 보일러 수리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전문 봉사자님들이 함께해 주시면 더욱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두굿 캠페인에 참여하는 쏘카 자원봉사자는 단순 운전 뿐만 아니라 거동이 어려운 분들을 부축해 쏘카로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하게 하는 것은 물론, 이동하는 중 쾌적한 환경을 느낄 수 있게 차량 내부 청소까지하며 캠페인 대상자 분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서로 얼굴 한 번 보지 못한 관계이지만 쏘카 두굿 캠페인을 통해 서로의 착한 이익을 공유하며 쏘카로부터 이로운 사회 가치를 창출하고 있죠.


쏘카 자원봉사자! 쏘포터즈가 되는 방법

쏘카 자원봉사자(쏘포터즈)는 부름 서비스의 차량 이동, 쏘카차량 쏘카존 반납, 쏘카 캠페인 참여 등 두굿 캠페인을 포함해 쏘카와 함께 다양한 ‘드라이빙 캠페인’를 수행하는 집단입니다. 



두굿 캠페인 참여 쏘카 자원봉사자에게 쏘카가 전하는 혜택!


두굿 캠페인에 참여한 쏘카 자원봉사자는 스페셜 뱃지와 소정의 크레딧을 얻게 됩니다.


오늘은 쏘카와 함께 두굿 캠페인을 알아 봤는데요. 쏘친 여러분도 쏘카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이웃에게 온기를 공유하며, 공유경제 속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가는 건 어떨까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것, 따뜻한 온기를 공유 하는 것 앞으로 쏘카가 만들어 갈 사회고 혁신적인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가 추구하는 공유 가치입니다.

 

쏘카가 사회에 공헌하는 방법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카셰어링 쏘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