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팁

[쏘카] 전기차 이용 매너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지구온난화와 더불어 미세먼지나 황사 등으로 대기오염이 심각한 요즘, 전기자동차는 친환경 이동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쏘카도 주행요금 0원이라는 혜택과 함께 이미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볼트EV를 서비스 중에 있어요. 적은 소음과 부드러운 가속 때문에 쏘친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전기차! 오늘은 쏘친이라면 꼭 숙지해야 할 전기차 이용 매너를 함께 알아볼까요?


1. 주차할 땐 충전 전용 구역에 맞추기

충전소에는 전기차 충전 전용 구역이 마련돼 있는데요. 이때 주차선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 이용자의 주차와 충전이 불가해요. 따라서 충전 전용 구역에 주차할 땐 꼭 주차선을 맞춰 주차해 주세요.

※ 쏘카 충전 전용 구역은 쏘카 전기차를 위한 공간이므로 내연 차량 주차는 삼가 주세요.


2. 충전 중 자리를 비울 땐 연락처 남기기

충전 중 다음 이용자가 무작정 기다려야 하는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배려가 필요해요. 급한 용무가 발생해 자리를 비워야 할 때는 앞 유리에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 급속 충전 중이라면 장시간 자리비움은 지양해 주세요.


3. 반납할 땐 충전 커넥터 연결하기

이용을 마친 뒤, 쏘카 충전 전용구역에 도착했다면? 꼭 커넥터를 연결해 충전 중인 상태로 반납해주세요. 쏘카 전용 충전기 화면에 충전 중이라는 안내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이용 중 전기차 충전이 필요할 땐, 충전 완료 후 커넥터를 커넥터 함에 돌려놔야 해요.


4. 충전이 끝났을 땐 빠른 출차 및 이동 주차

충전이 끝나면 이용대기자를 위해 빠른 출차 및 이동 주차가 필요해요. 대기 차량이 있다면 예상 주행거리만큼만 충전 후 양보하는 것도 좋겠죠?


당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면 생각보다 놓치기 쉬운 전기차 이용 매너! 쏘친이라면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볼트 EV 이용 매너를 꼭 실천해 주세요.


쏘친이라면 전기차도 매너있게!
#타면된다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