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탕국수’ 들어보셨나요? 말 그대로 물고기를 넣어 끓인 어탕에 국수를 말아 넣은 음식인데요. 한겨울철 몸을 녹이고 든든하게 속도 채워 주기 제격이죠. 이번 쏘슐랭 가이드에선 행주산성 근교에 위치한 <지리산 어탕국수>에 다녀왔습니다. 무려 50년 동안 2대째 명성을 잇고 있는 맛집 타이틀을 지키고 있는 곳이죠. 오랜 역사를 가진 만큼 행주산성을 찾는 자전거족이나 직장인, 그리고 먼 곳에서 찾아오는 10년 이상 된 단골이 많은데요. 과연 그 비결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솟아나라 힘! 겨울 보양식 지리산 어탕

어탕은 미꾸라지와 붕어, 메기 등 민물고기를 우거지와 함께 얼큰하게 푹 끓여 내놓는 음식입니다. 단백질과 무기질 함량이 높으면서 수분이 많아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보양식이죠. 겨울철에 특히 먹기 좋은 이유는 따뜻한 국물이 속을 데워 체온을 유지해줄 뿐 아니라 장 기능까지 좋게 하기 때문인데요. 서울을 비롯해 대도시에서는 보기 어렵지만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지리산 어귀에선 꽤 흔한 요리입니다. 고양시에 위치한 가게 이름이 <지리산 어탕국수>인 것은 여기서 유래한 것이 아닐까요?

<지리산 어탕국수>

위    치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13

영업시간 : 08:00 - 21:00 (메뉴 매진 시 영업 마감 / 명절 휴무)


‘반’할 수 밖에 없는 <지리산 어탕국수>의 대표메뉴, 어탕국수&어탕

<지리산 어탕국수>의 메인 메뉴는 ‘어탕국수’와 ‘어탕’ 단 두 개뿐! 밥이냐 면이냐에 따라 달라질 뿐 기본 국물 베이스는 같죠. 주문하면 보기만 해도 배가 절로 부를 정도로 국물이 넘칠 듯 담겨 나오는데요. 상에 놓이는 순간 먼저 추어탕과 비슷한 매콤한 향이 후각을 자극합니다. 국물 한 모금을 입으로 가져가면 깊고 얼큰한 맛이 미각까지 사로잡죠. 물고기를 뼈 째 갈아 국물을 냈지만 비릿한 맛이 전혀 없는 데다 개운하고 뒷맛까지 깔끔합니다. 게다가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먹어도 콧등과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데요. 한 사발을 뚝딱 비워내면 뼛속까지 따뜻해지고 온몸에 땀이 흐르는 것이 마치 진귀한 보약 한 첩을 먹은 것 같죠. 

[어탕국수]

어탕에 국수를 말아 넣은 음식으로 <지리산 어탕국수>의 대표메뉴. 식감이 살아있는 쫄깃한 면발로 한 입에 호로록 먹기 좋다. 


[어탕]

면보다 밥이 취향이라면 어탕을 추천. 흔히 어죽과 혼동할 수 있는데, 어죽은 민물고기와 쌀을 함께 넣고 푹 고아서 끓인 형태의 음식이라면, 어탕은 국수만 뺀 국물과 공깃밥이 따로 나오는 형태다.


아삭아삭 파채와 함께 환상의 조합, 메콤 메기구이

‘어탕국수’만으로 끝내기 아쉽다면 매콤 메기구이가 있습니다. 이곳만의 특제 소스와 파채가 어우러진 음식인데요. 젓가락으로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연하고 부드러운 메기 살과 매콤한 향이 입안에 가득해집니다.


어탕만을 위한 맞춤 두부 조림

상차림의 기본 찬은 김치와 단무지 무침, 그리고 두부조림으로 단출한 편인데요. 특히 두부조림은 어탕국수만큼 인기입니다. 일반적으로 두부 조림하면 짭조름한 양념장에 졸여진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이곳의 두부조림은 연하고 부드러운 두부와 흥건한 국물이 어우러져 심심한 맛을 느낄 수 있죠. 먹다 보면 ‘여기 두부조림 좀 더 주세요~’라고 외쳐야 할 정도로 자꾸만 손이 가요.


어탕국수와 어탕이 7,000원으로 푸짐한 양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매콤 메기구이는 12,000원, 어탕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인 메기장떡은 4,000원입니다. 참고로 모든 메뉴는 포장되지 안된다고 합니다. 그때그때 따뜻하게 먹으라는 사장님의 마음이겠죠?

쏘카가 다녀온 행주산성 근교의 맛집 <지리산 어탕국수> 어떠셨나요? 비가 자주 내리고 매서운 겨울바람이 부는 요즘, 뜨끈한 어탕 국물 한 모금이면 몸과 기분이 노곤노곤해 질 것 같은데요. 몸속 온기를 가득 채워줄 <지리산 어탕국수>! “쏘슐랭가이드 인증마크 2개”로 선정합니다! 


쏘카에서 소개해드리는 맛집은 위 쏘슐랭가이드에 따라 별점이 부여되는데요. <지리산 어탕국수!>는 직접 찾아가서 맛을 볼 가치가 있을 정도로 겨울철 별미입니다. 이번 겨울 쏘친 여러분들도 쏘카와 함께 따뜻한 국물요리를 맛보러 덕양구로 떠나보지 않을래요?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타면된다_쏘카



Posted by 카셰어링 쏘카
쏘카존/서울2017.12.08 15:35


서울 쏘카존

신한은행 본점


신한은행 본점 쏘카존 찾아가기 


 - 쏘카존 위치 주소 : 서울시 중구 태평로2가 120

- 주차장명 : 신한은행 본점 지상주차장


※ 매일 24:00시~06:00시 까지는 입출차가 제한되오니, 대여 및 반납시간에 참고해주세요. ※

※ 입출차 시, 차량내에 비치된 리모컨을 사용하여 차단기를 열어주세요. ※




1. 시청역 9번출구 엘레베이터를 바라보고 앞쪽 우측 서소문로12길 방면으로 105m 직진 이동합니다.


2. 갈림길에서 우측 방면으로 125m 직진 이동합니다.


3. 좌측 횡단보도를 이용 후 전방 105m 직진 이동합니다.


4. 좌측 "신한은행 본점 지상주차장" 내 쏘카존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서도 쏘카를 만나세요!




Posted by 카셰어링 쏘카
쏘카 뉴스2017.12.08 14:08

카셰어링 서비스의 진화! 경험도 셰어링한다!

쏘카(SOCAR), 모바일 쇼핑 공간 쏘카마켓오픈

 

-      숙박, 외식, 입장권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쏘카마켓런칭

쏘카마켓 오픈 기념 쏘카 2천원 할인쿠폰 제공 및 신장개업 쏘카마켓이벤트 동시 진행


[2017년 12월 7일] 대한민국 1등 카셰어링 업체 쏘카(www.socar.kr, 대표 조정열)는 ‘공유’와 ‘경험’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쏘카만의 특별 마켓 플레이스인 ‘쏘카마켓(SOCAR MARKET)’을 런칭합니다!

‘쏘카마켓’은 쏘카 회원들이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형태의 마켓 플레이스로 쏘카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2018년 메가 트렌드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의미하는 ‘소확행’과 ‘소유에서 경험으로’의 트렌드가 부상하는 가운데, ‘공유’와 ‘경험’을 중시하며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들에게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해줄 수 있는 모바일 쇼핑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오는 7일부터 열리는 ‘쏘카마켓’에서는 숙박, 외식, 입장권 등 카셰어링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최대 7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발디파크,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 대명리조트 양평, 가평 더스테이힐링파크, 플레이스캠프 제주 등 매력적인 STAY(장소)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스포츠몬스터 하남 등 색다른 ACTIVITY(활동), 부산 웨이브온 커피 등 기분 좋은 FOOD(외식) 3가지 파트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쏘카 회원 가입을 완료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구매 가능하며 기존에 온라인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쏘카마켓 오픈과 더불어 이를 기념한 ‘신장개업 쏘카마켓’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오는 21일까지 쏘카 이벤트 페이지에 쏘카마켓 오픈을 축하하는 댓글을 게재하는 모든 고객에게 ‘쏘카 2천원 쿠폰’을 제공하는데요. 쏘카마켓을 이용한 고객 대상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쏘카마켓 상품 이용후기를 SNS에 업로드한 후 해당 화면을 캡쳐해 쏘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플레이스 캠프 제주 Suite 룸 숙박권과 DITO 레스토랑 브런치 2인 식사권’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2018년 1월 10일까지 진행됩니다.


쏘카 조정열 대표는, “소비자들이 쏘카와 함께 일상 속에서 더욱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쏘카를 이용할 수 있는 순간을 제안해 다양한 경험을 셰어링할 수 있는 ‘쏘카마켓’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혁신적인 시도를 거듭해 단순한 카셰어링 서비스 제공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진화된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쏘카가 되겠다고 하였습니다.




Posted by 카셰어링 쏘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