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팁

쏘카 사고 났을 때, 사고 처리 방법 안내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쏘카 주행 중 사고가 났거나, 차량에 문제가 발생 시에는 쏘카 사고 접수 핫라인(1661-4977)으로 바로 연락해주세요. 모든 쏘카 회원님들께서는 쏘카 예약 시 면책 상품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사고 처리 비용이 많이 나오더라도 예약 시 선택한 면책 상품의 자기부담금만큼만 지불하면 됩니다.



[사고 상황별 긴급조치 방법]


1. 차선 변경 중 접촉사고 / 신호 대기 중인 차량과 충돌 / 교차로 진입 중 충돌 등 주행 중 차대차 사고

가장 먼저 회원님의 진행 방향, 상대방 진행 방향, 차량 간 충돌 접촉 장면, 파손 부위와 사고 현장의 전체적인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주세요. 촬영 완료 후에는 다른 차량들의 주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갓길로 이동하신 후 바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늦은 밤 사고 발생 시에는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하여 현장출동을 불러주시면 됩니다.


2. 주차된 차량을 지나가다 충돌한 사고

상대 차량 주인에게 연락을 하신 후 파손 부위를 촬영해주세요. 이후 사고 접수 직통 핫라인(1661-4977)으로 전화하여 보험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 차량의 피해는 보험 처리가 가능하며(최대 1억 원 한도), 쏘카 차량에 대한 수리 비용은 예약 시 선택했던 차량 손해 면책보험에 따라 청구됩니다.


3. 주차 중 벽 또는 기둥에 부딪힌 사고

파손 혹은 긁힌 부분을 촬영한 후 사고 접수 직통 핫라인(1661-4977)으로 연락해주시면 전문 상담원이 빠르게 도움을 드립니다.



[사고접수 직통 핫라인 연결]

1. 사고 발생 시 접수 방법

쏘카 앱 > 좌측 상단 메뉴 > 고객센터 > ‘사고 센터’ 버튼을 누르면 전문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사고 접수 직통 핫라인: 1661-4977)

* 사고 접수 메뉴는 운행이 시작된 이후에 고객센터에 메뉴가 보이니 참고해주세요.


2. 사고 처리 진행 과정

사고 처리 과정에 대해 많은 걱정이 되실 텐데요! 사고 접수 후에는 쏘카 앱을 통해 사고 처리 진행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고 접수부터 사고 처리 완료까지 과정을 ‘내 사고 보기’를 통해 확인하세요.



[쏘카 사고 처리 진행 과정]


‘사고 접수 > 사고 확인 > 수리 > 청구 > 완료’로 진행되며, 각 단계 별로 쏘카 앱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사고 접수: 사고 접수 핫라인을 통해 사고가 정상 접수된 상태입니다.

2. 사고 확인: 사고 내용과 차량 상태의 자세한 현황을 확인합니다.

3. 수리: 공업사에 입고 일정을 잡고, 수리가 시작됩니다.

4. 청구: 수리 비용이 공업사로부터 전달되고, 쏘카 회원님들께 청구금액과 납부기한이 안내됩니다.

5. 완료: 사고처리 비용이 정상 완납되어 쏘카 이용이 가능해진 상태입니다.


사고 처리 비용은 쏘카 보험약관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단, 견인비 탁송비 발생 시 추가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종합 보험: 대인배상(무한), 대물배상(1억 원 한도), 자손(1천5백만 원 한도)

- 차량손해면책제도: 자기차량 손해 및 휴차보상료에 대해 차량 예약 시 선택한 면책 상품에 따라 자기부담금만큼만 부과




[사고 발생 시 Check List]


부상자 및 차량 파손 여부를 확인하여 경찰서에 신고한 후 쏘카 사고 센터로도 곧바로 연락 주셔야 합니다. 본인 과실이 아닌 경우에는 경찰 진술서가 보험 적용에 큰 영향을 미치니, 이 점 유념하여 다음 내용을 기록해주세요.


① 사고 발생 지점

② 부상자 여부

③ 동승자 및 관련자 이름과 연락처

④ 운전면허번호

⑤ 보험사 연락처

⑥ 차량 번호

⑦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다면 소유자 연락처

⑧ 보험 요청을 위해 사고 현장 및 차량은 사진을 촬영하여 보관

⑨ 목격자 확보 (차량 동승자나 가족, 친구는 법정에서 증인으로서 효력이 없습니다.)

*사고 발생 시 모든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 자격이 일시정지되며, 처리가 완료된 이후 다시 쏘카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사고상황에 따른 대처법]


1. 차량 이용 중 펑크가 난 경우

-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 주시면 긴급출동 기사님을 보내드립니다.

- 뾰족한 물체에 찔려 펑크가 난 경우 긴급출동 기사님께서 메워드리며, 이때 발생하는 비용은 기사님께 직접 지불해주세요. (약 5천 원 ~ 1만 원)


2. 차량 이용 전 펑크를 발견한 경우

-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 주시면 긴급출동 기사님을 보내드립니다.

- 쏘카 회원님들의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가까운 쏘카존으로 안내해드립니다. (간혹 주변 쏘카존의 모든 차량 예약이 완료되어 원하는 시간에 차량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운전 중 도랑에 빠진 경우

사고 접수 직통 핫라인(1661-4977)으로 연락 주시면 긴급출동 기사님을 보내드리는데요. 회원 과실로 인해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경우 출동 비용이 회원님께 부과될 수 있습니다.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