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뉴스

쏘카와 함께 성장할 개발자를 채용합니다

  • 페이스북페이스북
  • 카카오톡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트위터트위터



[2020년 1월 6일 보도자료] 쏘카가 2011년 창립 이후 첫 대규모 개발직 공개 채용을 시작합니다.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경력직부터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신입까지 쏘카와 함께 성장하고 도전할 동료들을 찾습니다.


- 쏘카, 창립 이후 처음으로 대규모 개발직 공채 실시

- 시스템 개발부터 UX/UI 디자인까지 00명 채용 예정


쏘카는 어떤 회사인가요?
쏘카는 기술과 데이터 기반으로 차량 이용 방식을 혁신한 플랫폼 기업입니다. 2011년, 쏘카는 제주에서 100대의 차량 공유로 시작한 작은 스타트업이었지만, 국내 1위 카셰어링 기업으로 성장했어요. 나아가 2018년 새로운 이동 플랫폼 타다를 런칭한 ‘VCNC’, 2019년 실내 정밀 위치 측정 기술 전문인 ‘폴라리언트’, 차량 관리 전문인 ‘차케어’와 하나가 되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 중입니다. 더불어 쏘카는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 일레클을 운영하는 ‘나인투원’과, 자율 주행 연구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에도 투자해서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쏘카가 개발 및 데이터직군을 대규모로 채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쏘카는 기술이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부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믿는 기업입니다. 특히 AI 기술과 데이터로 이용자 편익을 확장하고, 효율적인 차량 공유와 이동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이번 공개 채용으로 쏘카의 핵심기술력을 함께 성장시키고 키워나갈 우수한 인재들을 찾고, 국내외 최고의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도약하려 합니다. 


쏘카는 어떤 분야의 개발자를 모집하나요?
△ 서버 개발자 △ iOS 개발자 △ Android 개발자 △ 백오피스 개발자 △ 임베디드 개발자 △ 기술전략/기획자 △ QA 엔지니어 △ 프로덕트매니저 △ UI/UX 디자이너  △ 비즈니스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다양한 직무에서 능력자를 모십니다. 총 12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합니다.


어떤 개발자와 함께하고 싶나요?  

첫째, 어려운 과제를 풀고 싶은 개발자를 찾습니다. 쏘카는 사람과 자동차가 끊임없이 움직이는 서비스이기에 우리가 다루는 데이터는 남들보다 훨씬 복잡합니다. ‘누구나’가 아니라 ‘나’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다루고 싶은 개발자를 희망합니다.

둘째, 함께 성장하고 싶은 개발자를 찾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중심은 제조에서 서비스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5년 전 자동차 시장의 80%에 달했던 제조업 비중은 10년 후 60%로 줄어들 것이라 합니다. 1%에 머물렀던 서비스 비중은 22%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자동차는 이미 운송수단에서 ‘달리는 스마트폰’, ‘움직이는 사무실’로 변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바꿀 산업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싶은 분, 모빌리티의 미래를 내가 직접 설계하고 싶은 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셋째, 새로운 도전을 바라는 개발자를 원합니다. 쏘카는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동하는 방식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새로운 길입니다. 어제와 같은 방식으로 낡은 과제를 반복하기보다는 새로운 사고로 내일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개발자를 합니다.


개발자 채용은 언제 어떻게 진행되나요?

신입은 1월 6일(월)부터, 경력은 2월 3일(월)부터 서류접수를 시작합니다. 모집인원은 00명이라 쓰고 무제한이라 읽습니다. 서류 전형 후 직무테스트, 면접 2번이면 끝!  쏘카는 빠른 채용을 지향합니다. 


쏘카와 함께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 오늘 보다 나은 내일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아래 "쏘카 채용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쏘카





쏘카 앱 다운로드